R User Conference in Korea 2019 발표자

10월 25일 (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더케이트윈타워 11층)

정우준
한국R사용자커뮤니티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회계 산업 내의 변화와 기계학습의 활용 – 업계 동향과 기업성과 예측 사례까지

알파고나 블록체인 등 혁신적인 기술의 등장으로 회계 업계에도 중요한 변화의 흐름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기업의 회계 정보의 중요성과 기술 주도의 회계 업계 변화 및 동향, 그리고 이들 변화를 바탕으로한 적용 사례(기업성과 예측)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발표자 소개

홍익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늦깍이 박사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연구 활동으로는 기업가치 평가, 부정 탐지 및 이익 조정 모델링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으며, 업무로는 텍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검색, 추천, 인사이트 도출과 분석 플랫폼 구축 등을 주로 하였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IT와 데이터 분석에 관한 지식을 가진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기업에서 성장하고 싶어 합니다.

2000년대 중후반부터 R에 대한 애착으로 한국R사용자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생태계 성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해들리 위컴의 Advanced R(제이펍)”과 “해들리 위컴의 R Packages(제이펍)”을 번역/출간하였으며, R 한글화팀에서 R 시스템 메세지와 R 재단의 공식 매뉴얼 번역 등의 기여 활동을 하였습니다. 많은 수의 R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최근에는 커뮤니티 홈페이지(http://r-kor.org)를 개발 중인데, 개발자는 아닌지라 홈페이지 개발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의 연락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발표 자료 공개: 공개
사진/동영상 촬영: 촬영 가능

문의

RUCK 2019 조직위원회
E-mail: ruck2019@r-kor.org
Homepage: www.r-ko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