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User Conference in Korea 2019 발표자

10월 25일 (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더케이트윈타워 11층)

김진섭
차라투(주)

From ShinyApps to CRAN

의학연구자들에게 제공한 맞춤형 ShinyApps 중, 범용으로 쓰일만한 것들을 Shiny module 로 만들고 웹으로 공개하였습니다.
큰 용량의 데이터는 개인 PC에서 직접 다룰 수 있도록 Rstudio Addins 을 포함한 R 패키지를 만들어 github 에 배포하였습니다.
패키지 관리를 위해 (1) testthat, covr 으로 코드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리포트를, (2) pkgdown 으로 패키지를 소개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고, (3) Travis CI 와 appveyor 로 앞의 과정과 여러 운영체제에서의 테스트를 자동화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CRAN 에 패키지를 배포하였고, 1.0 버전까지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발표자 소개

다양한 의료데이터를 다뤄본 경험으로, 의학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의과대학, 유전체연구 박사과정,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를 거치며 임상, 유전체, 모바일헬스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였고, 현재 연구지원법인 차라투(https://www.zarathu.com) 를 운영 중입니다. Shiny 밋업(https://github.com/shinykorea/Meetup) 의 진행과 후원을 맡아, 의료/축산/게임/반도체/신용평가/IPTV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Shiny 를 알아가는 중입니다.

발표 자료 공개: 공개
사진/동영상 촬영: 촬영 가능

문의

RUCK 2019 조직위원회
E-mail: ruck2019@r-kor.org
Homepage: www.r-kor.org